남양주저널
오피니언독자기고
미국을 떠나며
최창호 기자  |  hogum1004@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0  10:34: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200210 동두천 두레마을 트리하우스 350.jpg일주일간의 미국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려고 로스앤젤레스 공항에 왔습니다. 우리 일행 4명은 만족한 여행이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듣기로는 한국은 몹시 추운 날씨라는 소문이어서 긴장이 됩니다.

   
 

미국은 경기가 좋아져 사회 전체에 활기를 느낍니다. 한국의 어두운 경기를 생각하니 미국이 부러운 생각이 드는군요. 우리나라도 관민이 합하여 경기가 살아나 서민들이 기를 펴고 살아갈 수 있어야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출국 수속하면서 인천공항의 진가를 실감케 됩니다. 미국의 일꾼들은 너무나 느리고 예의 없고 무질서하여 짜증나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좋은 나라를 속으로 되뇌이게 합니다. 미국 공항에 비하면 한국 공항은 너무나 깨끗하고 질서 있고 일처리가 신속합니다. 그래서 인천공항이 세계 공항 평가에서 10년이 넘도록 1등하고 있는 것이 이해가 갑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건 다 좋아지고 있는데 정치가 바닥을 헤매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오는 4월 15일 선거가 중요합니다. 자유민주주의는 주권이 국민에게 있습니다. 국민들이 자기에게 주어진 주권을 행사하는 것이 선거입니다. 선거를 통하여 바른 정치를 세워나가야 합니다.

나쁜 정치, 나쁜 정치가들의 특성이 인기몰이로 국민 주권을 망가뜨립니다. 인기몰이 수단의 첫째가 돈을 뿌리는 일입니다. 선심행정, 무작정 복지로 표를 모아 자신들의 정권을 유지하려 듭니다.

해결책은 딱 한 가지뿐입니다. 국민들이 똑똑해져서 투표로 주권 행사를 제대로 하는 길입니다.

 
최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남양주시 별내동, 「생활 쓰레기 20% 줄이기 캠페인」 실시!
2
쓰레기 분리배출은 우리 손으로!
3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1:1 복지 천사 활동실시!
4
조응천 국회의원, 임대보증금보증제도 개선 통한 임차인 권리보호 강화에 앞장서!
5
조광한 시장, 휴일 정책 투어에서 “조금 힘들더라도 최선이 되도록 하라”고 지시!
6
23일 제42차 강한 남양주 만들기 토론회 개최
7
"별내선 역이름, 동구릉 조선왕릉역으로"…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8
유권자시민행동 구리시연합회 안승남 시장 청와대 국민청원에 심사제기!
9
조광한 시장, 「남양주영화제작 꿈의 학교」에서 청소년 응원
10
조광한 시장, 수돗물 유충 관련 상수도 긴급 점검실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980-6 향군회관 5층 502 (금곡동)  |  대표전화 : 070-8654-3509  |  핸드폰 010-4445-1509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50507  |  발행인 : 조성예  |  편집인 : 최창호  |  메일주소 : nyjjn@hanmail.com
창간등록일 : 2012년 9월 24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창호
Copyright © 2012 남양주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yjjn.com